여성청소년을 위한 제도가 경기도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형편이 어려워 신발 깔창으로 생리대를 대신하던 어려운 가정의 청소년 기사를 본 후 후원과 여러 제도가 만들어 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기도에선 대상에 속하는 모든 여성 청소년에게 지원되는 제도이니 꼭 혜택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이란?
여성청소년에게 생리용품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지원대상은?
21개 시/군에 거주하는 11~18세 도내 여성청소년에게 지원됩니다.
->2006년~2013년 출생자 입니다.
내국인 및 등록외국인, 국내거소신고자까지 지원됩니다
진행되는 시/군은?
화성, 안산, 평택, 시흥, 김포, 광주, 광명, 하남, 군포, 이천, 안성, 의왕, 양평, 여주, 과천, 양주, 구리, 포천, 동두천, 가평, 연청 등 21개의 시/군 입니다.
지원되는 내용은?
경기지역화폐로 1인당 연 최대 15만 6천원 지급되며, 월 1만 3천원 지급됩니다.
신청기간은?
- 3.11(월)~4.19(금) : 화성, 평택 시흥, 양주, 구리, 포천, 동두천, 가평, 연천, 과천
- 3.18(월)~4.19(금) : 김포, 광주, 광명, 하남, 군포, 이천, 안성, 의왕, 양평, 여주
- 4.8(월)~5.3(금) : 안산
지역별로 신청기간이 나뉘어져 있으니 주민등록상 속해있는 시/군에서 해당 기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 경기 민원24 (gg24.gg.go.kr)
오프라인 신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지원 프로그램이 생긴만큼 많은 여성청소년이 빈곤 가정의 여성청소년이 더이상 고통받지 않는 사회가 되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좋은 제도이나 모르고 지나가지 않도록 널리널리 전파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