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상징 캐릭터인 해치에 대한 시민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호응해 서울시는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2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내가 만드는 해치 콘텐츠 2차 공모전
4월 개최된 1차 공모전에 이어서 5월 말부터 진행된 이번 2차 공모전은 ‘해치의 마법학교’, ‘해치의 마법마을’ 팝업에서 많은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은 슬로건을 주제로 창작송, 애니메이션 및 새롭게 추가된 댄스 비디오 분야 등 총 3개 분야로 진행됩니다.
창작송과 애니메이션 분야는 AI 활용도 가능하고, 댄스 비디오 분야는 133만 조회수로 강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해치송’과 1차 공모전 음원 수상작 중 선택해 창작 안무를 제작하면 됩니다. 4세 이상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공모주제?
‘돈 워리, 비 해치’(Don’t worry, Be 해치!) 슬로건 의미 반영
공모전 분야는?
창작송
애니메이션
댄스 비디오
공모전 참여 기간은?
※ 제출기한: 접수기간 마감일 한국시간 18시까지 인정
댄스 비디오와 창작송 분야
5월 29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어 6월 26일까지 진행
애니메이션 분야
5월 29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어 7월 31일까지 진행
참여 가능 연령은?
4세 이상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참여 방법은?
창작송(AI 활용도 가능)
애니메이션 (AI 활용도 가능)
댄스 비디오( ‘해치송’과 1차 공모전 음원 수상작 중 선택해 창작 안무를 제작)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참여
문의 : 운영사무국 070-5138-0575
수상자 선정 방법은?
▴창의성 ▴적합성 ▴대중성 등을 고려해 최종 139개의 수상작을 결정
댄스/창작송 분야는 7월 15일
애니메이션 분야는 8월 19일
각각 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 예정
시상의 종류는?
서울시장 상장과 상금이 부여되며 대상,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서울시 매체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본인의 콘텐츠를 뽐낼 수 있으며 특히 이번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분야별 인기상도 별도 시상
시상금은? 총 1,420만 원 (총 139명에게)
일반부 애니메이션 최우수상 300만 원(1점)
일반부 댄스비디오/창작송 최우수상 50만원(각 1점)
어린이부 댄스비디오/창작송 최우수 30만원(각 1점)
SNS 인기상도 있어요!
개인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에 공모작을 게시하고 구글폼에 링크를 공유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인기상을 선정해 시상, 수상자는 약 10만 원 상당의 해치&서울 브랜드 굿즈 지급
1차 해치 공모전 때의 뜨거운 열기?
4월 1차 해치 공모전 개최 당시 불과 24일 만에 1만 4천여 점이 접수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 님의 말씀
“1차 공모전을 통해 해치&소울프렌즈를 향해 보여주신 뜨거운 열정에 보답하기 위해 빠르게 다음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면서 “해치&소울프렌즈는 시민들의 간절한 바람에 의해 소환됐다는 세계관처럼 시민들을 위해 존재하는 캐릭터이니, 이번 공모전도 걱정과 슬픔은 해치에게 맡기고 즐거운 상상력을 발휘하는 경험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무려 139명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여러분에게도 기회가 있습니다. 얼른 도전해 보실까요?